인천일보가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오피니언 필진을 보강하고 새롭게 개편합니다.
정치·경제·사회·환경·문화분야 최고의 전문가가 필진으로 참여합니다. '비전 동서남북'에서 중국 전문가인 우수근 ㈔한중글로벌협회 회장과 경제전문가인 박창욱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상근부회장이 정치·경제 분야의 세계 동향을 짚어줍니다. 김송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조직위원장과 이세기 시인이 각각 '항동에서'와 '시론' 필진으로 참여해 우리 사회의 현안을 날카롭게 분석하고 대안을 밝혀드립니다. 이재현 인천대 도시환경공학부 초빙교수가 'ESG인사이드'에서 세계적인 추세가 된 ESG경영의 방향을 제시합니다. 국내 유명 브랜드 침대에서 유해성 물질인 라돈을 밝혀냈던 박경북 김포대 보건행정과 교수가 '건강한 삶' 필진으로 합류합니다. 이진숙 민주노총인천본부 정책국장이 '노동칼럼'을 통해 노동자의 목소리를 전합니다. 홍선웅 인천문화재단 이사와 연창호 송암미술관 학예사가 '예술과 삶' 칼럼에서 예술을 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시희(SIHI) 영화에세이스트가 인천일보에 연재했던 '시간 너머의 영화들'을 재연재하며 철학적인 사유로 영화를 해석해 소개합니다. 추민규 하남교육포럼 대표가 '교육칼럼' 필진으로 합류합니다.
이와 함께 2월1일부터 지면을 개편하여 금요일자 'MZ플라자'를 중단하고 오피니언 2개면 체제로 독자를 찾아갑니다. 인천일보는 2021년도 국내 언론사상 처음으로 필진을 공개 모집한 데 이어 2023년 필진도 공개 모집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 필진이 지역민의 다양한 현안을 전문적인 관점으로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인천일보 오피니언 새필진

[비전 동서남북]
우수근 (사)한중글로벌협회 회장
박창욱 대우세계경영연구회 상근부회장
[항동에서]
김송원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조직위원장
[시론]
이세기 시인
[ESG인사이드]
이재현 인천대 도시환경공학부 초빙교수
[건강한 삶]
박경북 김포대 보건행정과 교수
[노동칼럼]
이진숙 민주노총인천본부 정책국장
[예술과 삶]
홍선웅 인천문화재단 이사
연창호 송암미술관 학예사
[시간 너머의 영화들]
시희(SIHI) 영화에세이스트
/인천일보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