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구우먼(366030)은 모든 여성이 체형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원하는 옷을 선택하도록 도와주고 다양성을 존중한다는 의미에서 0부터 9까지 모든 숫자를 의미하며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의류를 판매한다.
공구우먼은 국내 유일 온라인 의류 쇼핑몰 상장기업이며 2022년 3분기 기준 매출액 144억원(+39.8%YoY), 당기순이익 27억원(+58.8%YoY)을 보이고 있다.
동사는 타사와 다르게 B2C(Business To Consumer) 방식이 아닌 D2C(Direct To Consumer)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다. D2C방식이란 제조업체가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유통 단계를 제거하고 온라인몰 등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또한 동사는 자체 PB 제품을 판매하는데 D2C 방식과 함께 영업이익률의 증가에 기여하고 있다.
비만 인구와 비만율은 꾸준하게 소폭 증가하는 추세이다. 성인 여성 비만 인구는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1.8% 증가하였다. 또한 사회 전반에 확산되고 있는 자기 몸 긍정주의는 다양성 존중의 가치관은 이들이 꾸며 입고 세상 밖으로 나오게 도와주는 결정적인 요인이다. 이러한 이유로 플러스 사이즈 의류시장은 최근 큰 성장을 보였다. 공구우먼은 개그우먼 김민경을 광고모델로 기용하며 현재까지도 대중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동사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진출에도 힘쓰고 있다. 현재 공구우먼은 기준이 까다롭다는 중국의 Tmall에 입점해 있고 미국과 일본의 경우 자사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동사는 해외시장 진출에 많은 비용을 투입하고 있으며 해외의 K-패션 유행에 힘입어 해외시장 진출에 성공할 경우 폭발적인 매출 상승이 기대된다.
틈새시장의 본격적인 진출에 성공한 공구우먼, 색다른 유통방식등 가능성을 바라보며 투자의견 buy를 제시한다.

/이치호 블루칩뮤추얼펀드 애널리스트 chiho1014@naver.com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